[칼럼] 각진 얼굴 ‘v라인 사각턱수술’로 교정 가능
한라일보
[칼럼] 각진 얼굴 ‘v라인 사각턱수술’로 교정 가능
사각턱 등 각진 얼굴의 소유자들은 어릴 때부터 받아온 부정적 시선 때문에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A씨(여)의 경우 고민의 시작이 유치원 때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그의 턱을 본 또래 친구들은 “넌 왜 여기가 튀어나왔어?”라며 신기해했다. 유아기에는 어떤 특별한 속성에 근거해서 ‘~보다 크다’, ‘~보다 길다’ 등과 같이 남들과 비교의 근거를 내세우는 심리가 발달하기 때문. 그때부터 자신이 남들과 뭔가 다르다는 것을 느끼게 됐다는 A씨.
이후 초등학교에 들어간 그는 더욱더 지독한 고통에 시달려야 했다. 친구들이 시시각각 사각턱, 네모공주 등으로 놀려대는 바람에 학교에서 엉엉 운적도 수차례였다고. 문제는 이러한 선입견이 성인이 된 지금도 상처로 남았다는 것이다. 이젠 의술의 힘을 빌려 이 같은 고민에서 해방되고 싶다고 말한다.
또 다른 여성 B씨의 경우, 자신의 성격에 서비스직이 맞는 것 같아 여러 번 관련 회사에 응시했지만 연거푸 고배를 마셔야 했다고 털어놨다. 그 이유는 다름 아닌 사각턱과 광대뼈. 그를 본 면접관들은 ‘서비스직을 하기에는 기가 세 보인다’는 의견을 내놓았다. 싹싹하고 상냥한 인상을 원했던 회사로선 그녀의 사각턱과 광대뼈는 걸림돌이었던 것이다.
이를 해결할 수 있는 ‘V라인 사각턱수술’은 사각턱 수술에 턱 끝의 넓이를 축소시켜 주는 수술을 추가한 방법으로, 양 옆의 각진 턱을 깎아 내는 동시에 턱 끝을 ‘V자 모양’으로 날렵하게 다듬어 주는 수술이다.
‘V라인 사각턱수술’은 턱 끝까지 갸름한 느낌을 살릴 수 있어서 정면효과가 매우 높으며, 좌우의 안면비대칭이 심한 경우 동시에 교정할 수 있다. 또한 기존에 사각턱수술을 받았으나 턱 끝이 평평하여 날렵하지 못한 경우라면 ‘V라인 사각턱수술’로 재수술을 할 경우 효과가 높은 장점이 있다.
성형외과를 찾는 환자들 중에는 ‘사각턱’이나 ‘주걱턱’ 같은 부정적인 느낌의 안면윤곽 때문에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각지고 발달된 사각턱도 ‘V라인 사각턱수술’로 턱 선이 한층 날렵하고 세련돼지면서 호감 가는 인상으로의 변화가 가능하다.
평소 외모콤플렉스로 가슴앓이를 하는 경우, 혼자만 그 고민을 품고 끙끙댈 것이 아니라 적절한 의학적 도움을 통해 보다 나은 이미지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적어도 외모 때문에 뜻하지 않는 오해를 받는 것은 분명히 이래저래 손해일 터이니 말이다.
도움말: 마블성형외과의원 성형외과전문의 서일범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