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풀려버린 쌍꺼풀 어떻게 해야 하나
메디컬리포트
[칼럼] 풀려버린 쌍꺼풀 어떻게 해야 하나
‘마음의 창’인 눈. 눈은 사람의 신체 중 가장 생동감 넘치는 부분이며 사람의 살아있는 감정을 그대로 담아내는 대표적인 부분이다. 그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이성을 처음 볼 때 가장 먼저 보게 되는 곳이기도 하다.
또한 또렷하고 선명한 눈매는 동안의 포인트이자 사람의 이미지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가 되기도 하며, 작은 차이 하나로 그 사람의 매력지수를 한 층 더 높일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다.
하지만 졸린 듯 한 눈, 눈꺼풀이 처져 눈동자의 노출이 작고 답답한 느낌을 주는 눈, 짝짝이 눈, 쌍꺼풀이 풀려 흐리멍덩한 눈 등은 선명하고 또렷한 인상과는 거리가 멀어 사람에 따라서는 콤플렉스가 되기도 하는데, 그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쌍꺼풀 수술을 고민하며 성형외과 상담을 예약한다.
쌍꺼풀 수술은 한 번 받으면 평생 갈 것 같지만 사실 대부분 영구적이지 않아 재수술이 간혹 발생하는 수술이기도 하다. 재수술의 이유에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지만, 특히 쌍꺼풀이 어설프게 풀린 경우 아예 없느니만 못해 많은 사람들이 재수술을 결심한다.
실제 쌍꺼풀 성형의 지속기간은 개인차가 있지만 10~20년 정도로 보면 되는데, 이는 피부노화와 관련이 깊으며, 특히 절개하지 않는 매몰법 쌍꺼풀 수술은 눈두덩에 지방이 많거나 눈꺼풀이 두꺼우면 풀릴 가능성이 많다.
그밖에도 두껍고 부자연스러운 쌍꺼풀 라인을 자연스럽게 교정하거나, 지나치게 낮은 쌍꺼풀 라인을 높게 교정하고자 재수술을 하는 경우도 있다.
쌍꺼풀 수술은 다른 성형에 비해 상대적으로 수술과 비용에 대한 적은 부담 때문에 쉽고 간편하다는 인식이 강하다. 때문에 쌍꺼풀 성형을 가벼이 여기는 경향이 있다. 때문에 병원, 의사, 본인의 얼굴 등 여러 가지 사항을 고려하지 않은 채 수술을 시행하는 경우도 많다.
하지만 쌍꺼풀 성형 또한 다른 성형과 마찬가지로 여러 가지 심미안을 가지고 신중히 결정해야 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여러 사항을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
쌍꺼풀 수술은 눈을 뜨는 부위에 강제로 연결고리를 만들어 주는 것으로 단순히 눈만을 변화 시키는 것이 아니라 얼굴형태, 몽고주름, 피하지방 등을 고려하여 전체적인 얼굴 분위기와 어울리는 아름답고 자연스러운 눈을 만드는 수술이다.
또한 가족이나 주의사람들, 전문가의 조언을 꼼꼼히 체크해 자신의 얼굴에 맞는 수술 방법 등을 신중히 고려해야 한다. 특히 재수술이라면 눈꺼풀의 해부학적 지식은 물론 의사의 외과적 숙련도가 더욱 더 중요하기 때문에 전문의를 찾아 세밀한 상담을 받는 신중한 태도가 필요하다..
자연스러운 쌍꺼풀은 깔끔하고 또렷한 눈매를 주며 밝은 인상과 동안의 이미지를 갖는데 큰 도움을 준다. 하지만 성형수술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본래 자신이 가진 얼굴의 개성을 살리면서 전체적인 이미지를 교정하는 것에 중점을 두는 것이다.
따라서 아무리 간단한 시술이라도 신중해야 하며 특히 무작정 어떤 특정인의 외모를 따라하는 것은 옳지 않다. 본인이 성형을 해야 하는 이유와 목적을 분명히 하고 주변인들의 의견을 수렴해, 자신감 넘치고 윤택한 사회생활에 도움을 주는 성형수술이 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도움말 마블성형외과 의원 / 성형외과 전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