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성형 시 정확한 병원정보 및 개인의 비율 체형 고려해야
세종포스트
예쁜 얼굴만큼이나 예쁜 몸매가 각광받고 있다. 여성의 신체 중 가슴은 여성미를 드러낼 수 있는 부위다. 특히 풍만한 가슴은 남성들은 물론 여성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여성 중 75%가 자신의 가슴에 만족스럽지 않다고 답했다. 선천적으로 작은 가슴 때문이며, 이 중 큰 가슴으로의 변화를 위해 가슴성형을 고려하는 여성들도 적잖다.
최근 가슴성형 중에서 물방울 가슴성형이 크게 선호되고 있다. 이는 인체 공학적 설계를 통해 만들어진 물방울 형태의 보형물을 통해 보다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형태의 가슴성형을 가능하게 한다.
하지만 가슴성형은 환자 개개인의 피부상태, 가슴모양 등에 따라 사용되는 보형물과 수술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그에 맞는 수술을 해야 한다. 그렇다면 물방울 가슴성형은 어떤 경우에 적합할까. 마블성형외과병원 서일범 원장을 통해 들어본다.
유두 밑선의 거리가 짧은 경우 큰 라운드 보형물을 넣어 밑선을 덜 내리면 윗볼록 현상이 심하게 되고, 밑선을 내리다 보면 이중 표면을 초래하는 경우가 생긴다. 이 경우 물방울 보형물을 쓰게 되면 윗볼록 현상을 줄이면서도 아래쪽 볼륨을 충분히 강화할 수 있으며, 밑선을 너무 내려서 발생할 수 있는 이중표면 변형을 예방할 수 있다.
가슴이 높게 위치한 경우 일반적으로 쇄골 정중앙부에서 유두까지의 거리는 18cm~22cm다. 이보다 짧게 유두가 위치한 경우에서 라운드 보형물을 넣을 경우 윗볼록처럼 보이게 되어서 사이즈를 충분히 크게 할 수 없다. 이때 물방울 보형물을 이용하여 몸 전체의 균형을 맞추고 충분한 볼륨을 내면서도 너무 위로 치우쳐 보이는 느낌을 없앨 수 있다.
재수술의 경우 물방울 보형물을 사용하는 경우 대부분 부자연스러운 유방 윗부분을 교정하는 경우다. 스무스 보형물로 수술했는데 구형구축이 생겨서 텍스처 보형물로 전환할 경우, 보다 자연스러우면서 가슴 사이즈는 좀 더 커보이게 하길 원하는 경우에 탁월한 효과를 줄 수 있다.
마블성형외과병원 서일범 대표원장(성형외과 전문의) 은 “자연스러운 가슴성형을 위해서는 본인의 피부상태, 보형물 크기, 촉감, 움직임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풍부한 노하우와 임상경험을 지닌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 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