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을 불러오는 인상을 만들고자 부족한 외모를 보완하는 관상 성형
뉴스포인트
복을 불러오는 인상을 만들고 자 부족한 외모를 보완하는 관상 성형
2019년 황금 돼지해 己亥年 (기해년)를 맞았다. 연초가 되면 신년 운세를 보려는 사람들이 많다. 길흉화복을 미리 예측하면서 더 나은 한 해를 보내기 위해서다.
운세와 더불어 관상을 보는 일도 많다. 복이 들어오는 좋은 관상을 위해 본인의 콤플렉스 부위를 개선하는 '관상 성형'도 더 이상 생소하지 않다. 특히 20대는 취업과 연애, 30대는 결혼과 사업, 40대는 승진 등에 있어 좋은 결과를 위해 호감 가는 인상으로 개선하고자 한다.
보통 사람의 얼굴은 부위마다 나타내는 운이 있다. 일반적으로 눈은 관운, 사회운 등 전반적인 운을 나타내고, 코는 재물이나 배우자 등을 나타낸다. 재물복이 많은 코는 적당히 높고 길면서 곧게 뻗은 코다.
이마는 직업이나 명예운의 상징으로 전체적으로 넓은 듯하면서 중앙 부분이 두툼하고 볼륨 있는 이마가 좋은 관상이다. 턱은 말년운을 보거나 인간관계를 본다. 턱이 넓으면 인간관계가 좋아 주변인의 도움을 받아 성공하는 관상이라고 한다.
이처럼 복을 불러오는 인상을 만들고자 부족한 외모를 보완하는 관상 성형에 대한 관심이 적잖다. 좋은 관상이라 하면 전체적으로 조화를 이룬 얼굴이라 볼 수 있다. 얼굴을 상안, 중안, 하안으로 나누었을 때 각 부분이 고르게 잘 발달한 조화로운 얼굴은 호감 가는 인상과 좋은 관상을 준다.
때문에 관상 성형을 계획한다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전체적인 비율이다. 자신의 얼굴형과 이목구비가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적합한 수술 부위와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마블성형외과의원 서일범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호감 가는 인상을 위해 볼륨감 있는 입체적인 얼굴을 원한다면 자가지방이식이나 이마성형, 길게 쭉 뻗은 콧대와 코라인을 선호한다면 융비술 등을 고려해볼 수 있다"며 "만족스런 수술 결과를 위해서는 본인에게 맞는 수술 방법이 시행돼야 한다"고 밝혔다.
서 원장은 "임상경험과 해부학적 지식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받을 것을 권장 한다"며 "최근에는 많은 사람들이 이목구비의 개별적인 생김새보다는 전체적인 조화와 긍정적인 이미지를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결국 좋은 관상이란 호감 가는 조화로운 얼굴을 말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무조건 관상 성형만을 맹신하며 자신의 운명이 달라지지 않을까 하는 기대보다는 개선된 인상을 통해 자신감을 높이고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는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성형수술은 의료진 전문성이 부족할 경우 통증, 흉터, 이물감 등이 느껴질 수 있으므로 전문의 상담이 필수적이다.
도움말 : 서일범 마블성형외과의원 원장 / 성형외과 전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