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시경 이마거상술, 이마 주름과 처진 눈까지 교정 가능
내외뉴스통신
내시경 이마거상술, 이마 주름과 처진 눈까지 교정 가능
예전에는 젊은 여성들이나 미용에 관심이 있었지만 요즘은 중년 여성들도 아름다움에 지대한 관심을 가진다. 중년 여성들이 가지는 가장 큰 고민은 노화인데, 눈이 크다 코가 오똑하다는 칭찬보다 젊어 보인다는 칭찬 한 마디에 화색이 돈다. 그래서 중년 여성들은 주름을 해결하기 위해 많은 방법들을 찾는다.
처진 이마 주름을 당겨 주면서 보완해주는 수술로는 실을 이용한 리프팅이 있다. 하지만 실을 사용할 경우 실제로 당겨지는 정도가 적어서 효과가 적고 지속기간이 짧다. 그래서 최근에는 내시경을 사용해 최소절개 후 조직을 광범위하게 당겨서 엔도타인에 고정하는 이마거상술도 많이 시행되고 있다. 해당 시술은 처진 이마를 당겨주므로 이마주름 개선은 물론이며 커진 눈, 젊은 인상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처진 이마를 당겨주므로 눈이 커져 눈뜨기가 편해지고 이마와 콧등 주름도 함께 개선해 줄 수 있다. 보통 연세 있으신 분들이 쌍꺼풀, 눈썹 밑 절개 수술을 많이 하는데 이럴 경우 인상이 강해지거나 나빠져 사나워 보이는 문제가 생긴다. 이때 이마거상술이 도움을 줄 수 있다. 해당 시술은 내시경 장비를 사용하기 때문에 최소절개·출혈, 빠른 회복, 안전성 등을 기대할 수 있다.
마블성형외과 서일범 원장은 “내시경을 이용한 이마거상술은 머리카락 부위에 2-3cm 정도 절개를 한 후 눈썹 위까지 피부를 거상해 이마를 아래쪽으로 끌어내리는 구조물들을 제거해주는 방법이다. 물론 머리카락은 자르거나 제거하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피부가 위쪽으로 잘 당겨 올라와 이마의 처짐을 교정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이마거상술에 사용되는 엔도타인은 고정된 후 1년이 지나 몸에서 사라진다. 이마거상술은 의료진의 숙련도에 따라 멍, 이물감, 붓기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